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5, 갤럭시 노트3 셀프 테스트 (자가 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by 쭌's 2014. 4. 15.

+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셀프 테스트 (자가 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이 버벅 거리거나? 먼가 움직임이 매끄럽지 못하다면? 당연히 A/S 센터를 찾게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스마트폰의 가격이 고가인 것은 하루이틀도 아니기에~

A/S를 받기까지는 시간과 비용의 투자가 필수로 따르게 됨과 동시에 하루 24시간 늘 손에서 떠나지 않은 스마트폰의 특성상 문제가? 생기면 매우 불편하게 되는데...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의 스마트폰 관리를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가 테스트 또는 셀프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의 스마트폰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A/S 센터를 찾아야 하는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는 것과 동시에 '유지 관리' 라는 부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별도의 '코드'를 입력하면 누구나 손쉽게 갤럭시 시리즈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손쉽고 편리하게 셀프 테스르 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뿐만 아니라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는 다이얼 패드 화면에서 '*#0*#' 을 입력하면 생소한 화면으로 이동하면서 셀프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개발자 모드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셀프 테스트 할 수 있는 항목으로는 불량 화소를 체크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표현력, 진동 기능, 빛의 광출력, 카메라 기능, 센서 (가속, 빛, 마그네틱 등) 기능, 터치 기능 등 갤럭시 노트3에서 포함된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능의 이상 유무를 셀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다양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만큼 대표적인 몇가지만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불량 화소나 컬러 표현력을 확인 해 볼 수 있는 'Red,  Green, Blue'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컬러가 디스플레이를 채우면서 불량 화소나 컬러 표현력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디스플레이의 불량 화소나 컬러 표현력에서 무결점 상태를 보여주고 있네요~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에 하나인 '카메라 기능'은 화상 통화나 셀카에 이용되는 전면 카메라와 메인 카메라인 후면 카메라의 작동 및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카메라 기능 테스트는 하드웨어의 기본적인 기능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촬영 모드나 장면 모드 등은 배제한 하드웨어의 성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멀티미디어나 벨소리 등을 알려주는 스피커는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메인 스피커의 출력와 'Speaker(R)'로 나뉘어져 있는데~ 본체 하단의 스테레오 스피커 상태를 체크 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센서의 이상 유무에서는 가속센서, 모션을 인식하는 근접센서, 기압을 확인하는 바로메터, 빛을 감지하는 라이트 센서, 중력을 감지하는 자이로센서 등을 수치를 이미지와 그래프 등, 데이터를 통해서 기능의 이상 유무를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호버링 테스는 갤럭시 노트의 S펜 특화 기능 중에 하나인 에어뷰(Air View) 기능을 확인 테스트 해 볼 수 있고, 터치 테스트는 색칠 공부 하는 것과 같이 빈칸을 채워가면서 기능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이밖에도 LED 점등 상태를 확인 해 볼 수 있으며....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3 자가 진단

스마트 TV나 디지털 셋톱 박스을 갤럭시 노트3에서 이용할 수 있는 IR LED 테스트, 카메라를 통해서 인식할 수 있는 바코드 테스트 등 갤럭시 노트3이 모든 기능을 셀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3, 갤럭시 시리즈라면~ '*#0*#' 코드를 통해서 하드웨어의 이상 유무를 간단하게 확인 해 보시기 바라며, 이는 어디까지나 공식적으로 공개된 셀프 진단, 자가 테스트 기능이 아니며 이로 이한 오해의 소지가 없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