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 Travel

[팸투어] 블로거와 함께여서 더욱 즐거웠던 충북 1박2일~~

by 쭌's 2009. 6. 17.

지난 13,14일 충북도청과 함께하는 1박 2일 팸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일정과 충청도청 뉴미디팀담당자분들의 노력으로 너무도 편하고 즐거운 여행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각계각층에서 활동하시는 유명한 블로거분들 과의 즐겁고도 행복한 1박 2일을 여정을 풀어볼까 합니다. 충북도청의 초대로 서울에서 제주에 사시는 많은 블로거분들이 참석하여 충북의 아름다움과 블로거의 화합을 장을 통해 많은 이야기와 즐거운 추억을 한아름 가슴에 담고 온 잊지 못할 여행이었습니다. 

팸투어,수암골,여행사진

'카인과 아벨' 촬영지로 유명해진 수암골입니다. 수암골은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의 정착였던 달동네입니다. 청주의 작은 동네가 공공미술의 옷을 입으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광지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골목마다, 집집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귀엽고, 아름답고, 예술적인 그림들이 해 사진을 좋아하는분들의 발길이 매우 잦은 장소이고, 가족들과의 골목투어로 끊임없이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팸투어,청남대,여행사진

故 노무현 대통령의 뜻으로 국민에게 돌려준 청남대 입니다. 故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는 충북에 살고있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가슴 아픈일로 故 노무현 대통령의 임시분향소가 20여개가 넘개 설치되 전국에서 가장 많은 분향소가 있었다고 합니다.
청남대는 1980년 대청댐 준공식에 참석한 전두환 대통령이 주변 환경이 빼어나다는 의견에 따라 1983년 6월 착공, 6개월만인 12월에 완공되었으며 충청북도 청원군 대청댐 부근 1,844,843㎡ 의 면적에 지어진 대통령 전용 별장으로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입니다.

팸투어,조정체험,리쿼리움,여행사진

여행의 즐거움의 또 하나는 먹는 것인데 배고픔을 달래는 점심을 먹고 충주로 이동하여 조정체험과 술박물관을 돌아보았습니다. 충주는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정 체험장에 왔으니 쉽게 타 볼수 없는 조정을 체험하기 위해 교육과 노젓는법을 배우고 조정을 직접 타보는 멋진 경험을 했습니다. 조정체험에 이어 바로 옆에 위치한 리쿼리움 술박물관을 돌아 봤습니다. 리쿼리움은 세계 최초의 종합 술 박물관으로 술 문화의 향기를 느낄수 있는 체험, 문화 공간입니다.


팸투어,블로거파티,여행사진

1일차의 일정을 마치고 충주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에 여장을 풀고 저녁식사와 함께 한자리에 모여 팸투어와 블로거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물론 약간의 알콜 또한 같이하여 조금은 어색했던 블로거들이 더욱 친해지고 허심탄회하게 이야기와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블로거들의 위해 짐도 제대로 풀지 못하시고 자리를 만드시고 준비하시는 충북도청 뉴미디어팀윈분들도 보이십니다. 행사 준비한다고 식사나 제대로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팸투어,제천약초밭,하이킹,여행사진

2일차의 첫번째 일정은 약초밭하이킹입니다. 많은 인원의 하이킹을 위해서 무지 큰 트럭으로 자전거를 옮겨오신 충북도청 직원분들의 노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타보는 자전거는 처음에 좀 낮설게도 느껴지더군요...곧 익숙해진 자전거로 약초밭을 향해 선두를 따라 고고씽합니다. 제천은 한방약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2010년에는 한방 바이오 엑스포도 열린다고 하니 꼭 참석해서 둘러봐야 겠습니다. 제천은 약초의 재배를  우수농산물(GAP) 인증을 통해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약초를 재배한다고 합니다. 약초를 구매하시거나 의향이 있으시다면 우수농산물(GAP)를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으니 한번쯤 확인해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약초밭을 하이킹하면서 다양한 약초에 대한 설명도 듣고 직접 맛도 보는 색다른 경험이었고, 제천이 약초로 유명해진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청품랜드,빅스윙,블로거,여행사진,번지점프

약초밭 하이킹을 마무리하고 청풍호로 이동하였습니다. 간만에 자전거를 타서 그런지 저질체력의 팔,다리가 후덜덜합니다. 청풍호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두팀으로 나누어 레져활동과 문화재단지를 둘러보는 관광팀으로 나누었는데 번지점프가 있다는 소리에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레져팀을 선택하여 번지점프, 이젝션시트, 빅스윙을 경험했습니다. 어찌나 다를 번지대에서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잘 뛰어 내리시던지... 덩달아 막 뛰어 내렸습니다. 제천과 청풍호를 둘러보실 생각이라면 청풍랜드의 번지점프를 적극 추천합니다. 청풍랜드의 번지점프는 국내최고의 높이(62m)로 청풍호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체감높이는 100m가 넘게 느껴집니다. 각서 한장 든든하게 작성하시고 번지점프를 성공하면 인증서를 줍니다. 나름 뿌듯합니다 ^^


은채양

모든 일정을 마치고 점심식사와 함께 조정체험 수료증과 충북도청에서 준비한 정성가득한 선물 증정식이 있었습니다. 1박2일의 히로인이었던 은채양이 대표로 수여했습니다. 아빠(유창선님)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은채양은 분위기 메이커로 시종 밝고 웃음 가득한 표정으로 행사에 참여한 블로거들이 표정을 덩달아 밝게 만들어주는 보석 같은 존재였습니다.


소셜미디어클럽,팸투어

금번 행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좀 늦게 신청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동참하게 수고해주신 배두신님(왼쪽 세번째)께 감사드리고, 미래비젼의 권오영PD님(왼쪽 첫번째), 원 장지은님과 함께 한컷 담았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Photo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유도 가는길] Sight Line & Reflect  (60) 2009.06.22
[전북여행] 길...  (35) 2009.06.20
[전북여행] Flying...  (58) 2009.06.14
[전북여행] 사진사  (30) 2009.06.13
[전북여행] 안내자... 군산여객터미널에서...  (54) 2009.06.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