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블로거를 위한 체조위젯으로 몸을 풀어보자~

by 쭌's 2009. 2. 21.

블로거들의 건강을 위해 오주상사가 나섰습니다라는 주제로 OZ체조위젯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위젯이란?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재미있고 다양한 컨텐츠들을 별도의 설치 없이 쉽게 삽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뉴스, 날씨, 시계, 달력 등 같은 정보와 악세서리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위자드팩토리, 다음위젯뱅크로 볼 수 있습니다.


 블로거들의 건강을 위한 오주상사의 위젯은??

 

오주상사의 위젯에는 총 11가지의 체조가 제공되고 CF의 광고모델을(장미희외 4) 캐릭터화 하여 재미있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체조나 운동이라는 것이 시간을 내어서 하는 것이 보편적이나 오주상사의 위젯에는 단시간에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자신에 맞는 체조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 TIP
OZ 체조위젯은 티스토리, 파란블로그, 텍스트큐브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삽입할 수 있으므로, 네이버 블로그에는 삽입할 수 없습니다.



 OZ 제조 위젯의 장단점

 

이제는 위젯이 많아서 웬만한 것에는 눈이 잘 가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공익적인 것도 있고, 아예 기능적인 것도 있지만, 그래도 저거 달아봐야겠다고 생각할 만한 것은 역시 재미도 있고 기능도 있어야 합니다. 그런한 면에서 보면 OZ위젯은 재미와 기능을 적절히 소화시켜 놓았다고 볼 수 있는데 우스꽝스런 오주상사 직원들의 표정을 보고 있노라면 절로 웃음이 납니다.


OZ체조위젯에서 아쉬운 점은 단순한 캐릭터의 변화이다. 위젯 또한 다양한 스킨을 통해 디자인면에 신경을 많이쓰고 있는 가운데 캐랙터를 3D화하여 보여준다면 재미요소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며,. 11가지의 체조를 제공하지만 11가지의 운동을 다 따라하려면 새로고침을 하여야만 다른 운동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시간에 따라 체조의 종류가 바뀌거나, 체조를 선택하여 볼 수 있게 한다면 활용면에서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OZ 체조 위젯 설치하기  

위젯은 자바스크립트를 삽일할 수 있는 블로그나 사이트는 어디든 설치가 가능합니다. 즉 네이버블로그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OZ체조위젯의 설치는 위젯의 퍼가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로 퍼갈수 있습니다. 위젯의 크기와 블로그 인사말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사말을 등록하면 오주상사 캐릭터가 블로그 인사말을 보여줍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께 쥔장을 대신해서 반갑게 맞아주겠죠?! ^^




 OZ체조위젯 설치를 마치며...  

OZ체조
위젯은 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사이트에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 방법 이외에 '다음 위젯뱅크'를 통해서 OZ체조위젯을 설치할 수 있으며 오주상사 홈페이지에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별것 아니다는 생각도 들 수 있겠지만 틈틈히 체조 한번 따라하다보면 굳은 몸도 풀리고, 따라하면서 살포시 웃음이 날 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한번 따라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