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Golf mk7 long-turm

블랙박스도 4K 화질로~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 추천

by 쭌's 2018. 8. 9.


+ 블랙박스도 리얼 4K UHD 화질로~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 추천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던 기본적으로 차량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하는 과정이 있다. 첫번째는 뜨거운 햇살을 피하기 위한 틴팅 그리고 만약에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고 내 차를 보호하는데 중요한 증거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것이다.

초상권이나 사생활 침해가 매우 엄격한 범죄로 취급되는 유럽 등지에서는 블랙박스를 설치한 차량을 찾아 볼 수 없지만, 국내 현실은 블랙박스가 없으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물피 도주 등에 있어서 신체적, 재산상의 손해를 볼 수 있기에 블랙박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하고 할 수 있다.


덕분에 시중에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선 보이고 있는 수 많은 블랙박스 제품을 저가에서 부터 고가까지~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는데... 이왕이면 저렴한 거?? 이정도면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고 제품을 선택하다보면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블랙박스라는 전,후방의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정확한 데이터에 의해 기록하고 저장해야 하고, 차량의 번호판 식별 등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는 영상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인데~


그런만큼 블랙박스는 더욱 똑똑하고 선명한 화질을 기록, 저장하기 위해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블랙박스 카메라 해상도의 새로운 트렌드이자 기준이 될 4K UHD 촬영이 가능한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를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4K UHD 화질로 더욱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는 블랙뷰 DR900LK의 스펙을 먼저 살펴보면~


4K UHD 30 fps 화질에서 부터 Full HD 30fps 화질까지 제공하며, 사용 환경에 따라서 화질을 선택할 수 있다. 물론, 블랙뷰 DR900LK을 구입한다면? 당연히 4K UHD 화질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한 사실이다.

4K UHD 화질을 선택하는 경우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32GB 메모리 용량 기준으로 1시간 50분 분량을 녹화할 수 있으며, 128GB 메모리 용량으로 업그레이드한다면 7시간 20분이라는 매우 긴 시간을 녹화하고 저장할 수 있으므로 이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된다.


마이크로 SD 메모리 가격이 오픈마켓에서 매우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왕이면 128GB 메모리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부분이다.

이는 Full HD 화질을 이용할 경우 2시간 40분 영상이 녹화되고 저장된다는 점에서 무조건? 4K UHD 화질을 선택하는 것이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의 활용도를 최고로 높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화질 다음으로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가 제공하는 기능들을 살펴보면~


전방 4K UHD 30fps + 후방 Full HD 30fps의 8M 픽셀 & 2.1M 픽셀 CMOS 센서 카메라, H.265 & H.264 지원, 3,5인치 터치 LCD (IPS 패널), 배터리 보호 기능 (저 전압 차단, 타이머 설정), 울트라 나이트 비젼, 이벤트파일 보호기능, 외장 GPS (별매),  ADAS 기능 (차선이탈, 앞차출발, 앞차추돌 알림), 포맷 프리, 주차모드 설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본체이 디자인의 심플하다. 블랙박스 선택에 있어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도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차량에 설치했을 때 안,밖에서 블랙박스의 디자인이 큰 비중을 차지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는 점에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여기에 매우 가벼운 본체의 중량은 뜨거운 햇살과 열기로 인해서 본체과 전면 유리와 이탈되는 상황이 발생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는 점 또한 블랙박스는 가벼울수록 좋다는 점 또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전면 카메라와 바로 아래에 위치한 시큐리티 LED가 블랙박스의 설치 여부를 알려주는 기본 기능에 매우 충실하면서, 후면에는 터치를 지원하는 3.5인치 LCD가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고 터치 민감도나 동작 반응에서도 불만은 나오지 않는다.


본체 상단에는 GPS 포트, 측면에는 후방 카메라와 전원 그리고 메모리 삽입 포트로 구성되어 있고, 후방 카메라는 익히 잘 알고 있는 원형 형태의 슬림하고 가벼운 설계로 깔끔한 마감 품질을 자랑한다.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의 기본 구성품을 살펴보면~ 전,후방 카메라와 상시 전원 케이블, 후방 카메라 연결 케이블, 케이블 홀더, 가이드북, SD 메모리 & 리더기, 헤라 등으로 필요한 구성을 잘 갖추어 놓았다.

필요에 따라서 제공되는 다수의 케이블 홀더는 대부분 눈에 보이지 않도록 내장재 안으로 케이블을 숨기지만 그렇지 않는 차량의 환경일 경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부분이고, 차량 내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케이블 홀더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외장 GPS의 경우 별매품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전면 윈도우 상단에 부착을 하게 되는데~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는 액세서리라는 점에서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영상을 녹화하고 저장하고 싶다면? 추가로 구입해서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설치를 완료하고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 사용을 시작하면 기본적인 설정은 제품 출고시 저장되어 있지만 사용자마다 다른 사용 환경에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손쉽고 편리한 UI를 제공한다.

3.5인치 LCD 아래쪽에 기본이 되는 메뉴를 터치하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데~ 긴급녹화 버튼을 가장 첫번째에 배치하여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다는 점은 칭찬할 부분이다.


기본이 되는 메뉴 기능은 긴급녹화, 음성녹음, 파일보호, 나이트비젼, 화면전환, 목록, 설정으로 나이트비젼의 경우 야간 운전시 무조건 활용해라!! 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목록에서는 저장된 영상을 편리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사용환경에 최적화시키는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영상, 녹화, 민감도, 시간, 시스템, LCD 등 차제 기능 및 부가 기능에 대한 설정을 사용자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고, UI/UX 또한 사용이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기계에 조금은 둔감한 사용자라고 어렵지 않게 본인의 사용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최근 블랙박스 제품들의 트렌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ADAS 기능은 차량에 ADAS 기능이 없다면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ADAS 기능은 차선이탈알림, 앞차출발알림, 앞차추돌알림 기능으로~


교차로에서 앞 차량이 출발하면 알림을 통해서 앞차가 출발했다는 것을 알려주어 교차로에서 잠깐 전방 시야를 놓치는 경우 유용하고, 차선이탈, 앞차추돌알림 등은 안전 운전에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초본 운전자에게 매우 유용하게 사용 되어지는 부분으로 기능적인 측면에서 매우 충실하게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블랙박스의 스마트한 진화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다.


4K UHD 해상도는 전용 뷰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MP4 형식으로 저장이 되는 만큼 필요시 전용 뷰어를 통해서 전방의 차량 번호 식별 등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부분까지 뛰어난 화질과 선명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슬로모션 재생 기능이 지원되는 전용 뷰어를 통해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 좀 더 명확하게 시시비비를 가릴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단순히 4K UHD 화질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까지 고려한 피타소프트의 노력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의 4K UHD 화질에 대한 부분은 실제 주행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먼저 폭염과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한 낮은 주행 환경에서 촬영된 전방 영상을 확인해 보자.

영상에도 확인할 수 있듯이 내리쬐는 햇살의 난반사 등에서도 전방의 사물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녹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4K UHD 화질의 선명함과 주행 녹화 영상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위 영상은 야간 전방 영상으로 나이트비젼 기능을 OFF한 채 녹화된 영상이다.기존 Full HD 대비 높은 화질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언뜻 보면 그 차이가 크지 않지만 전용 뷰어를 통해서 확인해 보면 Full HD 대비 높은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다.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으로 나이트비젼 기능을 ON한 상태에서 녹화된 영상이다. 야간의 경우 가로등, 차량 헤드라이트, 간판 등 주변의 다양한 빛으로 인해서 빛 번짐이나 난반사가 심하여 사물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수 밖에 없지만~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 나이트비젼은 이러한 빛의 난반사를 줄이고 빛 번짐을 최소화하여 전방의 사물을 보다 또렷하고 선명하게 녹화를 한다. 야간에 발생할 수 있는 미연의 사고를 놓치지 않고 녹화하고 저장하는 나이트비젼 기능은 있고?! 없고?! 차이가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랙뷰 4K 블랙박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것만 같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의 과실비율이나 뺑소니 등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거나?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운전자라면?!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의 4K UHD 화질을 통해서 그 스테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여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하며~

20만원 대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는 신차 또는 중고차 구입을 했거나, 앞두고 어떤 블랙박스를 선택할지? 고민이라면~ 블랙뷰 DR900LK 블랙박스를 유심히 살펴보고 현명한 블랙박스 선택이 되시길 바란다.

- 피타소프트 2채널 4K UHD 블랙박스 DR900LK 공식 홈페이지 : http://blackvue.co.kr/product/dr900lk-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