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클로바 프렌즈+ 친근함과 정겨움의 매력 어필

by 쭌's 2018. 1. 25.


+ 클로바 프렌즈+ 친근함과 정겨움의 매력 어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이 실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기 시작하는 지금, 글로벌 스마트 홈 시장은 AI 스피커들의 보이지 않은 경쟁이 한창이다. AI 스피커는 사물인터넷(IoT)의 시작이고 부담없이 만날 수 있는 첫번째 관문이자 피부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기 때문이다.

인공지능 스피커 (AI 스피커)는 통신사와 IT전문기업들의 경쟁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IT 대표 기업인 네이버와 유플러스의 콜라보를 통해서 시장에 선 보인 클로바 프렌즈+ AI 스피커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클로바 프렌즈+ 스피커는 첫 인상에서 부터 기존의 AI 스피커와 다른 정겨움을 선사한다. 바로 네이버의 캐릭터 상품인 프렌즈의 브라운을 AI 스피커 디자인으로 채용하여 친근한 외모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클로바 프렌즈+ 는 브라운과 샐리 두 가지 캐릭터로 디자인 된 AI 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심플하고 미려한 디자인을 선 보이고 있는 기존의 AI 스피커도 멋지지만 딱딱하고 건조한 느낌이 남아있다.


클로바 프렌즈+ 는 캐릭터 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친근함과 정겨움의 매력으로 어린 자녀들에게도 친근한 AI 스피커로서의 첫 인상은 물론, 자꾸만 말을 걸고 싶은 매력이 있다.


귀여운 디자인 속에 녹아든 클로바 프렌즈+ 는 전면 스피커 호출 허번(브라운의 코, 샐리의 입)과 후면 4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사용이 쉽고 빠르고 편리하다.


디자인과 UX뿐만 아니라 AI 스피커의 성공과 인기 여부를 판단하게 되는 기능과 성능에 대한 만족도를 확인하는데도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클로바 프렌즈+의 설정은 동봉된 가이드를 참조하면 매우 쉽게 사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면 가장 먼저하게 되는 것은 음성 인식에 대한 부분이다. '클로바~' 라는 부름에 클로바 프렌즈+는 완벽하게 반응을 한다.


"클로바~ 오늘 날씨 알려줘" "미세먼지는 어때" 등 음성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대화를 하는데 있어서 '클로바~'라고 부를 때의 빠르고 정확한 반응은 AI 스피커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네이버가 선 보이고 있는 음성기반 지식검색은 네이버가 가진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고, 7초 이내에 질문하면 질문마다 '클로바~'라고 부르지 않아도 연속적으로 대화가 가능하다.


유플러스 그리고 네이버 클로바 서비스의 콜라보는 음성기반 네이버 지식검색에 더해 강력한 외국어 기능도 지원한다.

파파고를 기반으로 한국어를 영어, 일어, 중국어로 번역하고 영어로 프리토킹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YBM기반으로 제공하는 전문적인 영어 서비스는 만족도를 더한다.

이는 생활의 편리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학습을 위한 AI 스피코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모습은 클로바 프렌즈+ AI 스피커를 선택해야 할 이유를 잘 말해주는 부분이다.


여기에 유플러스만의 특별한 아이템인 음성 쇼핑 기능으로 LG생활건강샨, GS프레시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음성으로 주문에서 결제까지 쇼핑이 가능하도록  제공한다는 점이다.

'클로바, LG생활건강샵에서 추천상품 알려줘' '클로바, LG생활건강샵에서 세제 장바구니에 넣어줘' '클로바, GS프레시에서 돼지고기 주문해줘' '클로바, GS프레시에서 쌀 주문해줘' 등 음성으로 쇼핑을 할 수 있다.

또한 쇼핑암호를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쇼핑이 가능하다. 게다가 예전에 주문했던 제품이 있다면 그것들을 기억하고 추천해줘서 꽤 편리하다. 배송역시 당일배송으로 빠르게 진행되며, LG임직원가 수준으로 저렴한 쇼핑도 가능하다.

단순히 AI 스피커로 치부될 수도 있는 단독 제품의 사용을 넘어 음성기반 네이버 지식검색, 클로바를 계속해서 부르지 않아도 연속질문이 가능한 대화형 서비스, 영어, 중국어, 일어 번역 및 영어로의 대화 등을 통해서 학습 기능까지 만족시키며~


음성으로 생활용품 및 식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음성 쇼핑 기능으로 높은 만족도는 물론,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AI 스피커 유플러스 클로바 프렌즈+ 를 통해서 스마트홈의 편리함을 함께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