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아이디어가 돋 보이는 블루투스 스피커 아이리버 사운드 에펠

by 쭌's 2018. 1. 5.


+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블루투스 스피커 - 아이리버 TWS-EF7 사운드 에펠

어느 가정, 어느 사무실, 어느 공간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고, 하나 이상은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일상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가격대 또한 저가에서 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제품과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도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을만큼 다양하다. 그럼에도 블루투스 스피커의 하드웨어는 거기서 거기~ 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각각의 제품마다 디자인, 음질, 사용시간 등 장점을 내세우고 있지만 여전히 대중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는 브랜드와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크게 다르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보통인데~


그런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존의 하드웨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아이리버 TWS-EF7 사운드 에펠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나 보면 거기서 거기였던 기존 제품의 식상함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리버 사운드 에펠 블루투스 스피커는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디자인 시장에서 한 축을 담당했던 아이리버의 손길로 완성된 제품이다. 아이리버라는 브랜드가 전하는 디자인 신뢰도는 시장에서 네임벨류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아이리버 특유의 깔끔하고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적용한 사운드 에펠은 어디하나 흠 잡을 데 없는 심플함 속의 에펠탑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잘 적용한 모습이다.

덕분에 어디에 두어도 특유의 심플함과 간결함이 튀지 않으면서 주변 환경에 잘 녹아드는 모습은 최근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실천에 옮긴 모습이다.

디자인 만큼이나 구성 또한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으면서 꼭! 필요한 구성을 잘 갖추었다. 본체의 버튼 구성 또한 다기능 버튼 그리고 후면의 입출력 포트를 구성했다.

여기까지는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큰 차이가 없다. 즉, 식상한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운드 에펠은 이러한 식상함에서 벗어난 반전을 숨기고 있다.


바로 하나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두개의 독립된 블루투스 스피커가 마치 한 몸처럼 3D 입체 사운드를 전달하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블루투스 스피커이기 때문이다.

각각 한 개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구매를 할 수도 있지만 사운드 에펠 제품을 선택할 예정이라면? 무조건 2개 세트로 구매하기를 강력히 추천하는 부분이다. 왜냐하면?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경험할 수 없는 2.2 채널 3D 입체 사운드를 이 작은 2개의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리버 최초로 선 보이는 TWS 2.2 채널 완전 무선 Hi-Fi 블루투스 스피커는~


전 세계 블루투스 칩셋 1위인 CSR사의 TWS (True Wireless Stereo) 4.2 버전을 탑재하여 무선에서의 끊김 현상과 음원 손실을 최소화하였고, 스피커와 스피커를 완전 무선 스테레오 (2.2채널)로 연결하여 완벽한 3D 입체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는 시장에서 TWS가 지원되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시장에서 일부 판매가 되고 있지만?! CSR사의 4.2 버전 TWS 전용 스테레오 칩셋을 채용하지 않았을 경우 모노 사운드 및 입체 음향을 말로만? 지원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를 꼭! 확인하고 구매해야 하는 부분이다.


TWS (완전 무선 스테레오 사운드)는 전용 스테레오 칩셋을 통해서 두개의 스피커에서 동일한 사운드를 배출하는 것이 아닌 두개이 스피커가 마치 한 몸처럼 유기적으로 동작을 하면서 완전한 3D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는 소비층에서 3D 입체 사운드 및 완전 무선 스테레오 사운드에 대한 요구는 그리 높은 것이 아니지만~ 기존의 블루투스 스피커의 식상함 그리고 휴대성만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다면? 아이리버 사운드 에펠의 TWS (완전 무선 스테레오 사운드) 사운드를 자그마한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경험해 본다면?!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새로운 선택 기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는데 있어 무선의 편리함, 휴대성, 자그마한 사이즈에서 나오는 부족하지 않은 출력 등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보통이였지만 아이리버 사운드 에펠 블루투스 스피커는 새로운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작은 몸체에서 쏟아져 나오는 사운드는 하이파이 전용 유닛으로 무장한 고품질 사운드로 강력한 앰프와 전용 울트라 베이스 우퍼를 스피커 하나에 일체형으로 구현하여 작지만 웅장한 사운드를 배출한다. 스피커당 10W 출력 (정격 5W)으로 뿜어내는 강력한 사운드에 고음과 중음, 저음을 가상으로 분리하여 구현하는 특수 기술이 접목되어 음원 재생 시 고음과 저음에서의 높은 해상도를 구현한다.


이를 뒷받침하는 하드에어는 30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한 2,600mAh 배터리 용량, 블루투스 4.2 버전, CSR 완선 무선 스테레오 전용 칩셋, 20W 우퍼 사운드(2개의 스피커 연결시)와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인 NFC 원터치 페어링, 스마트폰 플레이어를 그대로 활용하는 사용 환경성, 어떤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한 확장성, AUX 케이블을 통한 배터리 용량 부족에 대한 불편함 등을 만족시키는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의 절대 가성비 제품으로 활약을 하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가격 대비 성능을 넘어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 넘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아이리버 TWS-EF7 사운드 에펠 블루투스 스피커가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가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시장에서 편견과 선입견에 대한 변화를 촉구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