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5 K9 퀀텀 플래그십 세단이 말하고자 하는 것

by 쭌's 2014. 12. 20.


+ 2015 K9 퀀텀 플래그십 세단이 말하고자 하는 것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K9이 5.0L GDI 엔진을 탑재하고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그 이름을 다시금 쓰기 시작했다. 2015 K9 퀀텀은 현대자동차 에쿠스에 이어 5.0L 고 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 기아자동차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


기아 K9는 대형 럭셔리 세단이지만 배기량이라는 부분에서 에쿠스의 존재감을 취할 수 없었던 한계를 넘어 국내 메이커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으로서의 자존심을 더 하는데 그 역활을 하고 있다.

대형 럭셔리 세단에 있어 엔진의 기통 수는 매우 중용한 부분이다. 8기통 5.0L GDI 엔진은 차체 사이즈에서 나오는 여유로움과 럭셔리를 뒷받침할 수 있는 출력과 퍼포먼스 그리고 정숙성과 언제 어느 상황에서도 안락함과 여유있는 파워가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겉만 번지르한 럭셔리 세단의 한계를 벗어날 수 없다는 점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에 2015 K9 퀀텀은 눈에 보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진정한 대형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으로서 그 가치와 아이덴티티, 진전성을 보여주는 기아자동차의 자존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형 럭서리 세단의 품격을 올려주는 2015 K9 퀀텀은 외관에서 부터 그 존재감을 표현하고 있다. 첫 인상을 좌우하는 전면의 대형 크롬 그릴은 아라베스크의 기하학적 패턴을 바탕으로 입체감을 살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 껏 표현했다.


강력한 V8 5.0 GDI의 퍼포먼스를 지면에 전달하는 측면부의 크롬 휠은 견고한 멀티 스포크 형상으로 디자인하여 강인함을 바탕으로 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여 플래그십 세단의 강인한 인상을 뒷받침 한다.

후면으로 이어지는 유러안 직선과 곡선의 조화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수교로 극찬받은 금문교를 모티브로 면 발광 LED 타입의 테임램프로 마무리 되어 2015 K9 퀀텀의 존재감을 멀리서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드러낸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에서 빠질 수 없는 실내는 글로벌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가 세심한 부분 하나하나까지~ 디테일을 놓치치 않는 럭셔리 세단 못지 않은 화려함 속에 숨어있는 편안함과 안락함 그리고 럭셔리라는 단어에 걸맞는 소재와 디자인, 공간 설계로 자존심을 표현하고 있다.


최고급 명품 브랜드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퀄팅 공법'을 적용한 최고급 소재인 나파 가죽 시트는 2015 K9 퀀텀에 탑승하는 순간 럭셔리 세단의 그 것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한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퀄팅 공법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는 나만을 위한 휴식 공간에 들어 온 것 같은 안락함과 편안함 그리고 최고급 소파에 앉아 있는 것만 같은 안정감과 포근함을 2015 K9 퀀텀에서 느낄 수 있을 것 이다.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자존심을 세워 줄 2015 K9 퀀텀은 외관에서 부터 실내 공간 하나하나까지~ 글로벌 유수의 럭셔리 세단과 맞먹는 품격과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면서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기아자동차의 행보를 미리 경험하고 느껴 볼 수 있는 진정한 스포티 & 다이내믹 스타일에 품격과 중후함 그리고 럭셔리 세단의 진수를 시작하고 기대하는 만드는...

그 시작이 아닐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