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6 아우디 뉴 A4 예상도 이렇게 나온다면?

by 쭌's 2014. 10. 22.


+ 2016 아우디 뉴 A4 예상도, 이렇게 나온다면?

미국의 한 디자이너에 의해 페이스 리프트 뉴 아우디 A4 예상도를 공개했다. 페이스 리프트 및 신차가 출시 되기 전 세계 각지에 있는 디자이너들에 의해 예상도와 렌더링 이미지가 나온다.

예전에는 그저 예상도, 콘셉트카에 가까운 렌더링 이미지였지만 지금은 무시할 수 없는 적중률을 보이고 있어 디자이너의 손을 거친 예상도로 렌더링은 신차의 모습에 매우 가깝다.


얼마전 파리모터쇼를 통해서 공개한 아우디 TT가 풀 체인지를 거쳤음에도 기존과 별다르지 않은 감흥을 전달해 빈축을 사기도 했고, 아우디 TT 고유의 쿠페에서 4도어 세단으로 변절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어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그에 반해 아우디의 플래그십 모델인 뉴 A8은 빛이 예술이라고 해도 좋을 매트릭스 라이트를 탑재 해 외관의 변화가 거의 없다시피 함에도 불구하고 뉴 A8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심어 놓기도 했다.


2016 페이스 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뉴 A4의 예상되는 아우디의 디자인 변화 포인트를 잘 잡고 있으며, 뉴 A4이 다이내믹한 모습을 잘 담아냈다. 아우디 TT에서 보여주었던 더욱 날렵하고 날카로워진 헤드램프의 디자인에서 부터 전면 범퍼의 다이내믹한 모습은 현재 A4 스타일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바디스타일과 후면의 모습에서 변화의 폭은 매우 적지만 캐릭터 라인을 좀 더 강조한 모습에 리어 램프의 LED 디자인을 변경해 전면의 다이내믹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단정하고 심플하지만 A4의 컴팩트함에 다이내믹한 모습을 잘 살리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다.2016 뉴 A4는 스타일의 변화와 함께 하이브리드 버전을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11마력 2.0 TFSI 가솔린 엔진과 95마력의 전기 모터가 결합하여 유럽 기준 약 20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되고~

더욱 커진 터치 스크린, 터치 패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계기판 등 편의 및 고급 사양이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시장에서 아우디는 최근 몇 년동안 쉼 없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승용 디젤 강세에 힘을 얻은 것은 물론 패밀리 룩으로 완성된 스타일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제공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는데~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에 벤츠와 BMW에 밀리지 않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만큼~ 아우디 TT 풀 체인지에서 빈정 상한 소비자 마음을 돌리는데 뉴 A4가 제 역활을 해 주기를 기대해 보며~

디자이너가 일 안하고 놀기만 하면서 완성한 아우디 TT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