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재규어 XE S, 3시리즈와 C클래스와 비교를 거부하다
재규어 라인업이 더욱 다양해졌다. 가솔린만 고집할 것 같은 럭셔리 세단에 고효율 디젤 엔진을 도입하는 것으로 모자라 재규어 입문형 세단이라고 할 수 있는 2016 재규어 XE를 오는 10월 파리 모터쇼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데뷔한다.
10월 파리 모터쇼를 통해서 데뷔하게 될 XE는 C세그먼트의 최강자인 3시리즈와 C클래스에 적잖은 위협을 가하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하며, 내년 5월 영국 판매를 시작으로 한화로 약 45백만원 가격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규어 XE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경량화' 이다. 단순하게 군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설계 단계부터 '경량화'에 초점을 맞추어 완성됐다는 점이다.
여기에 경쟁 클래스 중 유일하게 알루미늄 모노코크를 채용한 유일무일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알루니늄 스틸은 고강장 6000시리즈 합금으로 차체 강성이라는 부분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새로운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가장 먼저 선 보이고 있으며~
재규어 XE의 사이즈는 전장 4,672mm, 전폭 1,850mm, 전고 1,416mm로 휠 베이스는 2,835mm에 달한다. 이는 경쟁 모델인 BMW 3시리즈보다 야간 큰 사이즈로 재규어 특유의 날카로움과 유려함이 살아있는 바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새로운 차체와 디자인 만큼 Incomtrol 이라는 명칭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를 선 보인다. Incontrol 인포테인먼트는 차량 내부라는 물리적 한계를 뛰어 넘어 차량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하다.
0-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4.9초로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성능과 효율성 모두를 욕심내고 있다. 내년 5월 영국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오래 걸리지 않은 시간 내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4천5백만원의 영국 판매 예상 가격이 국내에 적용될지 궁금해 지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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