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욕실용 스피커를 찾는다면? 생활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자브라 소울메이트 미니 (Jabra SOLEMATE MINI)'
개인적으로 욕실용 스피커로 어떤 모델이 좋을지? 찾고 있는 와중에 얼마 전 론칭을 한 자브라 소울메이트(Jabra SOLEMATE MINI)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욕실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음악을 플레이하는 것 입니다. 욕실의 특성상 소리가 울리는 효과와 함께 욕실에서의 지루한 시간을 음악을 통해서 달랠 수 있기 때문이며~
무엇보다도 습기에 약한 스마트폰에 혹시나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라는 걱정과 작은 스피커를 통해서는 들어야 하는 사운드 퀄리티에 대한 부분이 매우 아쉽게 느껴졌기 때문엔 생활방수가 지원되는 스피커, 특히 별도의 전원이 필요하지 않은 배터리 내장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한 욕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브라 소울메이트는 첫 눈에서 부터 먼가 다릅니다. 투명 케이스 안에 있는 소울메이트는 스피커라는 느낌 보다는 옐로우 컬러의 가뿐한 운동화를 넣어 놓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소울메이트 특유의 배면 디자인을 최대한 살려 케이스에서 부터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것이 덴마크의 디자인 감성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에 치렁치렁한 구성이 많다면 오히려 그것이 잘 못된 패키지를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가이드 북과 충전 케이블 (기존 스마트폰 케이블과 호환), 배면에 숨겨 놓은 3.5파이 연결 잭, 파우치가 전부입니다.
특이한 것은 파우치에 미세한 천공을 뚫어서 소울메이트를 파우치 않에 넣어 놓더라도 사운드에 방해를 주지 않으며, 가방에 매달거나 아웃도어 활동에서 스크래치나 등으로 보호하고 싶다면 파우치에서 본체를 꺼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재치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마치 험로에서도 잘 뛸 수 있는 운동화 솔을 닮은 바닥은 분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닥 솔을 분리한다고 별 다를 것은 없지만, 사용 시간이나 환경에 따라서 세척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컬러의 솔을 구입 해 컬러 매칭을 바꿀 수 있는 실용성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구성만큼이나 조작도 간단합니다. 상단에 볼륨과 상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큼지막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한 눈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아웃도어에서 활동하기 편리하도록 스트랩도 구성되어 있으나... 꽤?! 실용성이 있거나? 시각적으로 멋지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본체 측면에는 전원 및 블루투스 버튼과 이어잭, 24핀 충전 포트가 구성되어 있으며, NFC를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 만으로도 페이링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에 대한 부분은 10만원 대 초반의 가격이라는 점에서 부족하지 않은 출력과 사운드 컬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페어링 된 스마트폰의 음성 통화까지 지원하고 있는 덕분에 용도에 따라서 스피커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는 본인의 사용 환경에 따라서 스피커 본연의 기능을 사용하던, 음성 통화까지 사용을 하던....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본인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내장된 2개의 스피커는 음악, 영화, 방송, 게임 등 전 영역에서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음색과 컬러를 전달하며, 스피커 뒷면으로 사운드 리플렉터가 구성되어 있어 전방향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방출합니다. 저음에서 고음까지 이렇다 할 특징적인 사운드 컬러를 가지고 있지는 않치만.. 음악의 장르에 관계 없이 일상에서 사용하기 무난하면서, 누구에게나 거부감이 없는 사운드 컬러는 자브라 소울메이트 미니가 극히 대중적인 제품이라는 점을 충실히 표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소울메이트 미니의 사운드 컬러와 출력은 습기와 물기로 인해서 전자기기에는 매우 취약한 공간인 욕실에서 빛을 제대로 발휘합니다.
생활 방수로 습기와 물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며,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디자인과 소재의 사용은 미끄러운 욕실에서도 낙하의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소울메이트 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욕실에서 음악을 즐기게 되는데~ 기존의 경우 갤럭시 노트3나 아이폰5S의 음량이 부족해 빈 컵을 이용해 사운드를 증폭시켜 보기도 했지만.... 어디까지나 원래의 사운드 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만족하지 못했고... 무엇보다도 습기와 물기에 늘 불안해 해야 하는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서 소울메이트 미니와 같은 아웃도어 스피커의 필요성의 매우 큽니다.
장르에 구분이 없고 연속 8시간 재생의 배터리와 컴팩트한 사이즈는 방이나 소호 오피스에서 부족함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지만, 욕실이라는 환경에서의 출력과 사운드 컬러는 충분 이상의 성능을 보여 줍니다.
욕실에 들어가기 전 스마트폰에서 음악을 재생시키고 기분 좋게 욕실에서 지내는 시간 동안 음악을 즐길 수 있고, 환경적인 부담감을 전혀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소울메이트 미니의 사용 환경과 효율성은 그냥 블루투스 스피커로를 넘어!!! IT기기 이지만~ 사용 환경이나 사용성 등에서는 민감한 IT기기와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편리함과 컴팩트한 사이즈, 장르 구분 없이 일상에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출력과 컬러... 여기에 아웃도어에서 부담없이 막~~~ 사용하면서도 스크래치나 충격 등의 부담감을 느끼지 않아도 되는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면!! 자브라 소울메이트 미니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Review & Gadget > Earphone Haed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니 MDR 시즌3 이 녀석 만큼은 탐난다 (MDR-XB950BT) (0) | 2014.10.19 |
---|---|
LEVEL Over 블루투스 헤드폰 프리미엄을 꿈꾸다 (0) | 2014.10.13 |
포터블 스피커 시장에 선전 포고한 JBL 하만 카돈 스피커 (0) | 2013.12.12 |
[헤드폰 추천]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 (Jabra REVO Wireless) (1) | 2013.11.12 |
[갤럭시S4 블루투스 추천] 사운드면 사운드! 기능이면 기능! 모비프렌드(GBH-S400) 블루투스 헤드셋 - 갤럭시S4 사용후기 (1) | 2013.06.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