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터보 라인의 완성! 터보 달고 나타난 진짜 아베오RS!!
'쉐보레' 하면 탄탄한 하체에서 오는 주행 성능과 칼 같은 핸들링은 아니지만 현대 기아차가 흉내 낼 수 없는 즐거운 드라이빙을 선사하는 핸들링의 장점을 살려 쉐보레라는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쉐보레에게 가장 큰 약점이자, 단점이라고 하면 잘 뛸 수 있는 다리와 허리를 가졌지만 그에 반해 심장이 약하다 보니 제대로 된 달리기 실력을 뽑내지 못했습니다.
늦었지만, 지금이라고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쉐보레의 다운사이징 & 터보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칭찬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쉐보레 터보 라인업은 트랙스를 시작으로 크루즈 1.4 터보에 이어 아베오RS로 완성을 이루면서 데일리 터보 모델의 대중화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 [시승기] 쉐보레 트랙스, 가격만 제외하면 도심을 즐기기에 충분 이상!!
- [시승기] 쉐보레 아베오는 외유내강이다?! - 아베오 해치백 시승기
- 쉐보레 카마로RS, 이번엔 착한 가격으로 승부한다?! 카마로RS 성능 및 가격
아베로 RS의 심장인 4기통 1.4L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20.4kg.m로 Gen II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베오와 RS의 변화를 살펴보면 1.6L 가솔린 엔진의 최고출력 114마력, 최대토크 15.1kg.m으로....
아무래도 배기량이 작아졌지만 터보로 인해서 연비의 효율성 면에서는 다소 하락을 하지 않을까? 라는 예상은? 역시나 현실로...복합연비 12.6km/L (도심 11.5 / 고속 14.2)로 하락했지만 펀 드라이빙을 위해 충분히 양보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 공도에서 아베오 RS와 아베오를 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그동안 아베오는 소닉이 아닌 아베오이고, 아베오 RS가 쉐보레 소닉의 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펀 라이딩에 대한 기대가 커진 아베오 RS 시승기는 조만간 시승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랙스에서 울고? QM3에서 웃는다? QM3 상품성을 직접 확인 해 보니~ (0) | 2013.12.15 |
---|---|
현대 제네시스의 모든 것을 영상으로.. 곧 그 실체를 만날 수 있으니 판단은 그때에!! (0) | 2013.12.13 |
SK 엔크린 트루댄싱의 주인은 바로 당신!! SK 엔크린의 혹한기 경유로 내 차를 관리 받는다? (0) | 2013.11.27 |
소비자 평가원의 블랙박스 평가와 실제 사용에서의 차이는? 현대엠엔소프트 R700 블랙박스 검증!! (0) | 2013.11.21 |
뉴 S클래스의 축소판!! 2015 뉴 C클래스 스파이 샷~ (0) | 2013.1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