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벌써? 갤럭시S4 LTE-A 화면 동작 안정화 수정

by 쭌's 2013. 7. 14.

+ 2배 빠른 LTE '갤럭시S4 LTE-A 펌웨어 업그레이드' 간헐전 화면 전환 버그 수정

IT 강국 대한민국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은 가히 최고라고 해도 좋을 만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무선 네트워크의 환경을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 시키는 SK텔레콤의 'LTE-A'가 6월부터 사용화되면서 갤럭시S4의 LTE-A 버전인 '갤럭시S4 LTE-A'가 출시되었습니다.

하드웨어의 스펙은 기존 갤럭시S4의 옥타코어가 아닌 쿼드코어가 적용되었지만, 옥타코어도 가질 수 없는 '2배 빠른 LTE'의 환상적인? 속도를 즐길 수 있는 'LTE-A'를 가질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는데... 갤럭시S4 LTE-A가 화면 전환시에 간헐적으로 생기는 버그 수정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배포했습니다.

갤럭시S4 LTE-A가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SKT는 올레나 U+보다 먼저 LTE-A 서비스 상용화를 시작하고, 기존 옥타코어가 아닌 스냅드래곤 800를 탑재했기 때문에~ 완전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모습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펌웨어의 업그레이드 내용은 '화면 동작 관련 안정화' 입니다. 갤럭시S4 LTE-A를 사용하다 보면 간헐적으로 페이지 전환이 하나의 페이지가 아닌 두개의 페이지가 넘어가는 현상과 홈키를 길게 눌러 메모리 정리나 실행 중인 앱을 관리할 때 순간적으로 화면의 사이즈가 변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를 수정하기 위한 업그레이드 버전인 것 같습니다. WiFi나 2배 빠른 LTE-A 네트워크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니~ 펌웨어의 용량과 숫자가 최과된다는 메세지와 함께 삼성 Kies를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무선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데이터 비용을 고려하면 삼성 kies를 통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마음이 편하긴 합니다.

업그레이드는 '화면 동작 안정화' 이지만 펌웨어 용량과 숫자가 많아서 인지...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는데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실 분들은 느긋하게 PC와 갤럭시S4 LTE-A를 연결하고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펌웨어가 적용된 갤럭시S4 LTE-A는 눈에 띄는 변화는 찾을 수 없습니다. 화면 동작에 있어 안정화 부분은 수정한 것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부분은 없으나, 화면 전환시 간헐적으로 보였던 모습이 사라지면서 안정적인 화면 전화과 구동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4 LTE-A를 사용하면서 화면 전화이나 구동시 순간적으로,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무언가가 느껴졌다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부드럽과 안정적인 화면 구동와 전화의 상태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