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한강, 서울 숲을 품은 그 특별함... 갤러리아 포레

by 쭌's 2011. 6. 13.
+ 한강, 서울 숲을 품은 그 특별함... 갤러리아 포레
한강과 서울 숲을 집 앞마당 정원에 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성수동에 VIP만을 위한 초고가 펜트하우스가 아닌 주거공간 전체가 VIP를 위한 특별함으로 가득한 갤러리아 포레가 특별함 중에 특별함으로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갤러리아 포레는 50~60억대를 호가하는 분양가로 누구나.. 아무나가 아닌 VIP중의 VIP만을 위한 특별한 주거공간으로 단순히 가격으로만 그 가치나 네임벨류를 평가할 수 없는 갤러리나 포레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

복잡하고 늘 바쁘게 살아가는 도심에 살면서 단순히 주거공간을 넘어서 진정한 휴식과 도심 속에서 살고 있으면서도 하늘과 자연, 물과 맞닿은 꿈같은 공간을 누구나 꿈꾸고 바래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런 희망이나 상상은 생각만으로 끝날 수 있을 것만 같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런 꿈과 상상을 현실로 옮겨 도심 속에서 살면서도 도심이 아닌 자연 속에서 살고 있는 듯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 성수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포레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람을 위한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거듭난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의 네임벨류와 가격만으로도 그 특별함을 말하기에는 빙산의 일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지하 7층, 지상 45층으로 한강과 서울 숲이 맞닿아 있는 성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에 들어서면서 40~50억원대의 분양가라는 쉽게 범접할 수 없는 공간이라는 생각보다 넓은 창으로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시선을 매혹시키는 서울 숲의 넓은 정원과 실내를 밝혀주는 아름다운 햇살이 맞아줍니다. 
 


갤러리아 포레

창밖으로 보이는 서울 숲은 마치 잘 꾸며놓은 앞마당의 정원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고 저 멀리 보이는 한강은 푸른 색은 아파트라는 공간을 잠시 잊고 나만을 위한 공간에서 자연을 즐기는 듯한 감상에 잠시 젖게 만들어주는 편안함을 가득 품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고 앞으로의 주거공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도 될 정도의 포인트로 갤러리아 포레의 방과 거실, 서재, 욕조 등의 어는 공간에서도 창으로 가득 들어오는 자연 그대로의 햇살을 한껏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가 기획되고 설계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부터 이곳의 공간은 자연과 늘 맞닿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채광이나 View하면 거실의 넓은 창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갤러리아 포레에서는 거실은 기본 중에 기본이고 방, 서재, 욕실, 주방에 이르기 까지 어느 한곳 하늘과 햇살을 느끼지 못하는 공간없이 사람을 배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어느 한 곳에서도 하늘과 햇살을 느끼지 못하는 공간이 없다는 것은 갤러리아 포레 속에서 사는 편안함과 자연을 늘 함께 하고 있다는 행복입니다.



+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 품격 속으로...

갤러리아 포레는 그 시작부터 유명세를 타기에 충분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중심에 바로 프랑스의 유명한 건축가인 장 누벨(Jean Nouvle)이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프랑스의 건축가 장 누벨은 여러 작품을 통해서 현대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도시적 감성을 표현해 온 건축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유리, 철 등의 차가운 재료를 즐겨 사용하여 예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창출하는 누벨의 건축은 하나의 거대한 예술품으로 비유되곤 압니다.


갤러리아 포레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누벨이 갤러리아 포레에 대하여 "다른 조건보다도 전망이 환상이었습니다. 강과 산, 숲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조건은 극히 드물고, 이런 자연 풍경을 활용해 인테리어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실내에서 서울의 산과 강을 미니어처처럼 만든 화단을 만들어두었고, 이 화단 뒤로 진짜 한국이 강산이 펼쳐집니다. 실내 조경이 외부로 연결되고, 동시에 바깥 풍경을 차경하는 방식이다" 라고 입지조건에 대한 갤러리아 포레의 매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하나의 공간... 그 속에 녹아있는 또 다른 공간들...

갤러리아 포레

장 누벨은 갤러리아 포레의 인테리어를 설계하게 된 이유로 "다른 스타일의 모더니즘, 새로운 '럭셔리'를 보여주고 싶었다. 바깥 자연을 더 잘 즐기기 위해 '공간을 비우자'라는 개념에서 출발했다. 방 하나를 나눠 공간을 복잡하게 구성하는 방식을 피했따. 거실 벽면에 설치한 투명.반투명.불투명 소재의 모둘로 된 수납장을 옆으로 밀면 안방이 나온다. 벽을 통해 방이 나오고, 이 방으로 확 트인 공간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라고 밝히만큼 외부와 내부, 각기 다른 공간의 조합으로 만들어 내는 갤러리아 포레만의 구성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분양하는 VIP만을 위한 공간에서 부터 대형 사이즈의 아파트를 보면 한가지 특징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 특징은 아파트라는 한 공간에서도 독립적으로 구성된 공간이 마치 퍼즐처럼 하나의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같은 공간을 독립적이면서도 하나의 유기적인 공간으로 설계하고 구성하면서 구성원의 사생활을 보호하면서 개인 공간을 만들어 주거공간이 가져다 주는 휴식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는 점입니다.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

넓은 채광과 높은 층고를 바탕으로 한 갤러리아 포레는 초고층 아파트가 가지고 있는 채광과 환기, 거기에 심리적으로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구조적인 과제들을 해결하고 있어 집이라기 보다는 어느 갤러리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에 충분한 공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의 구성원에 따른 별도의 공간적인 설계를 통해서 그 특징들이 모여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만들어가는 곳이 바로 갤러리아 포레의 공간을 대표하고 있는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

높은 층고와 독립적인 구성의 인테리어는 단순히 고가의 마감재와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닌 주거공간이 가져야할 편안함과 효율성을 장 누벨의 손길로 완성되었습니다. 높은 층고 덕분에 개방감과 채광, 환기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각 구성에 따른 도어 또한 높은 층고에 맞게 높게 설계되어 시각적인 개방감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독립적으로 구성된 공간의 연결하는 도어는 층고 뿐만 아니라 메인과 서브 도어의 구성을 통해 구성원의 이동과 독립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갤러리아 포레만의 특별함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슬라이딩 방식의 격벽은 독립된 별도의 공간이지만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함으로서 가족이라는 의미와 모습을 닮아 있다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름만큼이나 특별함을 가진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

갤러리아 포레는 뚝섬에 위치한 초고층 아파트, 그리고 유명 연예인과 장 누벨이 인테리어를 맡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랜드마크입니다. 거기에 40~50억대라는 수퍼리치만을 위한 주거공간이지만 그 속에 담겨있는 갤러리아 포레의 내면은 단순히 돈으로, 유명세로만 말하기에는 보이지 않는 특별함이 그 가치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가 수퍼리치만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누구나 그 가치를 체험하고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의 갤러리아 포레는 수퍼리치, 가격, 초고층 아파트.. 등의 겉모습만으로 평가 절하 받는 부분이 많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갤러리아 포레

도심 속에서 살면서 서울의 숲과 한강 그리고 자연이 제공하는 아름다움과 편안함, 어머니의 품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아파트라는 주거공간이 가겨자야 할 가치이자 의무라는 생각도 드는 부분입니다. 단순히 가격이 높아야만... 거장이 참여해야만... 좋은 아파트, 좋은 주거공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주거공간이 제공하는 편안함과 리프레쉬,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 등의 말로 다 할 수 없는 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무엇보다도 소중한 공간입니다. 그런 주거공간의 가치와 장점을 극대화하고 있는 갤러리아 포레는 앞으로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다시 한번 새겨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